편의점 과자 알아보기
- 지극히 솔직하게 쓰는 후기로, 의견이 다를 수 있음을 양해 부탁드린다:)
이번에 GS25 편의점에서 픽한 과자는 아주, 오랜만에 맛보는 오리온 예감 볶은 양파 맛이었다. 예감 감자칩은 오리지널, 치즈 맛 등 종류가 다양하다.
나는 감자칩의 경우, 양파맛을 선호하는 편이다. 그리하여 볶은 양파맛으로 고민 없이 골랐다. 더욱이 이날은 기름에 튀긴 봉지 감자칩보다는 담백한 구운 감자칩, 예감이 당겼다.
오늘은 지난 쌀로새, 편의점 신상 과자 리뷰에 이어 구운 감자칩, 오리온 예감 볶은 양파맛에 대해 속속들이 알아보려 한다. 맛부터 가격, 칼로리, 영양정보, 맛있게 먹는 법까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오리온 예감 가격
오리온 예감의 가격은 1,200원이다. 편의점 가격이다. 우리 동네 마트에선 천 원으로 저렴했다. 편의점에서 보다 실속 있게 구매하고자 한다면, 편의점 1+1 할인 이벤트나 통신사 할인 혜택을 받으시길 바란다. gs25의 경우, kt 통신사 멤버십 카드가 있다면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오리온 예감 칼로리
오리온 예감의 칼로리는 320kcal으로, 총 내용량 64g의 기준이다. 감자분말 53%, 양파 분말 0.4%로 맛을 낸 감자칩이다. 자세한 영양성분과 원재료 명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감자칩, 예감 영양성분
예감은 한 박스에 총 2팩의 감자칩이 들어있다. 한 팩 32g 기준, 열량은 160kcal이다. 감자칩의 영양정보는 나트륨 190mg, 당류 3g, 탄수화물 20g, 지방 15g, 포화지방 4.2g,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 0g, 단백질 2g이다. (사진 기준 참고)
감자칩 과자의 유통기한은 2022.01.07 제조일, 2022.09.06 까지였다. (약 8개월) 간혹 과자에 보이는 반점은 감자 껍질이나 양파 원물 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셨으면 한다.
예감, 이것이 아쉽다.
기다란 박스를 개봉하면 두 팩의 감자칩이 나란히 들어있다. 환경고려 한 봉지에 과자를 담았으면 좋았을텐데...왠지 상자에 비해 과자의 양이 작은 것같을 불길한 예감이...든다..?!
아니나 다를까 과대포장이었다ㅠ 개봉한 두 팩의 감자칩을 합하여, 과자의 양을 확인하니 위의 사진과 같았다. 과자가 포장박스의 반만큼 밖에 되지 않았다?!!!!
예전에 호주의 비스킷 과자를 먹은 적 있다. 과자를 종이 박스없이, 비닐 하나로 포장을 했는데 과자 양이 보이는 그대로였다. 보이는대로, 양도 많고 포장이 엄청 정.직.해. 한국과 비교가 되어 놀란적이 있었다는~
우리나라 과자업체들은 포장을 조금 줄여줬으면 좋겠다. 종이박스에다... 소분을 많이하여 개별 비닐포장까지ㅠ 과하지 싶다. 부디, 과자 양을 줄이기 위한 꼼수가 아니기를 바란다...그냥, 아쉬워서 주절주절 해본다. 아?!! 참고로 감자칩의 개수를 세어보았는데 각 팩에 20개, 19개가 들어있었다.
오리온, 예감 볶은 양파 맛은?
예감 감자칩은 봉지 감자칩보다 두툼하니 두껍고 식감은 딱딱하며 바삭바삭하다. 양파맛의 양념 시즈닝이 구운 감자칩 표면에 골고루 발라져 있고 양파의 풍미가 은은하게 느껴진다. 맛은 짭조름하고 감칠감칠한 양파맛으로 담백하게 구운 감자칩에 잘 어울린다. 맛있다.
예감 감자칩 더 맛있게 먹는 방법
감자칩의 반은 그냥 먹고, 반은 마요네즈와 곁들이면 맛나게 드실 수 있을 것이다. 고소한 마요네즈가 짭조름한 감자칩과 궁합이 좋다. 다른 소스들보다~ 혹시, 집에 맥주가 있는가? 가볍게 부담 없는 맥주, 술안주가 필요하다면 함께 드셔도 좋을 듯하다.
이런 분께 추천한다.
기름에 튀긴 감자칩보다 구운 감자칩을 선호하시는 분, 부담없는 맥주 안주를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맛보셔도 좋지 않을까 싶다. 다만, 과자 양은 상자의 반 정도밖에 되지 않으니 개봉 후 실망하지 않기를 바란다.
<한 줄 평가>
예감은 맛있다. 과대 포장은 아쉽다.
댓글